건너뛰기 링크


라이나뉴스

라이나생명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라이나뉴스;제목,첨부파일,등록일의 항목으로 정보 제공
제목 라이나생명, 데일리 헬스케어 플랫폼 TUNE H 론칭
등록일 2021-11-22

라이나생명, 데일리 헬스케어 플랫폼 TUNE H 론칭

그룹 세븐틴이 건강코치로 나서 맞춤형 건강관리 실현




라이나생명보험이 선보이는 헬스케어 플랫폼 ‘TUNE(튠) H’가 그룹 세븐틴과 함께 찾아왔다.

 

라이나생명은 22일 맞춤형 헬스케어 플랫폼 튠 H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튠H는 사용자의 건강상태를 살피고 육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대면 웰니스 코치(Wellness Coaches) 서비스다.

 

AI 기반의 생체 인식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측정하고, 세븐틴 멤버가 튠H 앱 내에서 맞춤형 코치로 나서 매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갖췄다.

 

튠H의 서비스는 사용자의 현재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눈에 띄는 기능은 AI를 기반으로 한 ‘생체 인식 기능’이다. 스마트폰 카메라에 사용자의 얼굴이나 지문을 인식시키면 1~2분 내에 심박수나 스트레스 지수 등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자는 별도의 의료 장비나 웨어러블 기기가 없어도 스마트폰 카메라만으로 AI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앱에서 ‘건강 설문’을 작성하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사용자 맞춤형 건강 분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활동·마음·영양·수면·조절 등 5개 카테고리별로 부족한 부분을 집중 관리할 수 있도록 목표 설정을 제안하는 역할도 한다.

 

정해둔 목표 달성을 위해 ‘맞춤형 코칭’ 기능을 활용 할 수도 있다.

 

특히 그룹 세븐틴이 튠H 앱 내 코치로 등장해 운동 방법이나 마음 관리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 세븐틴 멤버들이 소개하는 건강한 음식 레시피, 건강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튠H는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현대 사회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확대 되고있다”며 “튠H는 집에서도 손쉽게 접하는 비대면 건강 관리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른글내역;이전글,다음글의 항목으로 정보 제공
이전글 해당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해당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