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라이나뉴스

라이나생명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라이나뉴스;제목,첨부파일,등록일의 항목으로 정보 제공
제목 라이나생명, 구성원 위한 코로나19 자가진단검사실 설치운영
등록일 2022-02-17

라이나생명, 구성원 위한 코로나19 자가진단검사실 설치운영

 

 

 

라이나생명보험은 오미크론 확산세와 변화하는 방역 체계에 대응하기 위해 코로나19 자가 진단 검사실을 설치·운영한다.

 

라이나생명은 서울 종로구 본사에 코로나19 자가진단검사실을 설치하고 임직원을 비롯해 관계사 임직원, 외주 인력 등이 활용할 수 있도록 자가검진키트를 비치했다. 본사 내 TM(텔레마케팅)센터는 물론 지역 TM센터 등에도 자가진단키트를 배부해 필요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검사실은 최근 코로나19 진단·검사 체계 변화에 따라 설치했다. 고위험군이 아닌 경우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나 자가검사키트에서 양성 반응이 나와야만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받을 수 있어 확진자 발생 및 추가 전파 차단 등을 위해서는 신속한 자가 검진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이에 직원들은 출근 후 코로나19 의심증상이 나타나거나 밀접 접촉자 발생, 동료 직원 확진 등 검사가 필요한 경우 자가진단검사실을 이용해 양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검사 결과 양성 반응이 나올 경우 이후 필요한 조치를 안내할 계획이다.

                                                    

라이나생명은 임직원 및 그 가족의 건강한 삶을 위해 본사 내 헬스케어센터(가정의학과·내과·이비인후과·한의원)를 운영하고 있다. 평소에도 임직원들에게 일반적인 진료와 함께 코로나19 증상과 관련한 증상이나 자가격리, 확진 시 행동요령 등을 안내 하는 등 지원하고 있다. .

 

라이나생명 조지은 대표는 “최근 오미크론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임직원 및 관계사, 외주 인력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도 회사의 역할”이라며 “구성원의 모든 불안을 해결해줄 수는 없더라도 회사에서 가능한 모든 책임과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른글내역;이전글,다음글의 항목으로 정보 제공
이전글 해당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해당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