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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라이나생명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라이나생명보험주식회사(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보험 등 금융거래고객 및 임직원 등(이하 “고객 등”)의 개인정보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이하 “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방침을 통해 고객 등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한편, 정부의 법령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이 방침의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하여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 등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방침 시행일자: 2012년 4월 16일
  • 개인정보 취급방침 버전: ver. 1.0
  1.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아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보험계약 및 대출계약 체결 및 이행
    1. 가. 보험계약 상담, 보험계약 체결 및 인수여부 결정을 위한 판단
    2. 나. 보험계약의 체결∙유지∙관리∙변경∙상담(부활 및 갱신 포함), 계약적부판단, 보험금 및 제지급금 지급 및 관리, 보험금 심사, 보험사고 조사
    3. 다. 조사연구, 서비스 제공, 순보험요율의 산출 및 검증
    4. 라. 보험모집질서 유지,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제공
    5. 마. 보험계약 및 보험금 청구에 이해관계가 있는 자와 대출계약 및 지급 관련 이해관계가 있는 자에 대한 법규 및 계약상 의무 이행
    6. 바. 보험계약정보, 보험금지급정보, 대출계약정보, 대출금 상환정보의 조회
    7. 사. 대출계약의 체결∙유지∙관리, 대출금 지급 및 관리
    8. 아.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등 조회
    9. 자. 고객민원상담, 민원 및 분쟁 처리
    2.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1. 가. 입사지원 행정처리 및 입사자 채용업무
    2. 나. 근로계약의 체결 및 유지
    3. 다. 인력관리(채용, 승진, 보상, 평가, 노무, 상벌), 업무분배(부서이동, 배치, 전보), 기본급, 보너스(성과급), 수당, 사회보험, 상해보험, 신용보증보험, 퇴직연금, 의료지원, 임직원 대출제공, 휴가와 같은 복지관련 사항의 처리 등 직원 관리의 효율성 유지, 제고 및 근로계약상 의무의 준수, 재직증명서의 발급
    4. 라. 소득세, 외국인세 기타 세금의 납부, 보건, 4대 보험 등 법정보험의 가입과 근로기준법 기타 고용관계 관련법령의 준수, 보훈대상자 확인 및 처우제공, 회사에 부과되는 법적∙행정적 의무 준수
    5. 마. 퇴직자에 대한 경력증명서 및 각종 제증명 발급
    6. 바.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등 조회
    3. 보험설계사 위촉 및 관리
    1. 가. 위촉지원 행정처리 및 지원자 위촉업무
    2. 나. 보험설계사 위촉여부 판단
    3. 다.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및 신용평점정보, 다른 기관의 신용정보,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금융사고자정보 조회
    4. 라. 최종 위촉자와 위촉계약체결 및 유지 등 관리
    4. 마케팅 및 광고 등에 활용

    회사의 상품∙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판촉행사 및 이벤트 안내(우편, 전자우편, 전화, SMS 포함), 시장조사, 고객만족도 조사, 통계적 이용 등 내부 분석

  2.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보험계약과 관련하거나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또는 보험설계사 위촉 및 관리를 위해서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1. 가. 보험계약과 관련한 정보
      • 개인식별정보: 이름, 주소(자택/직장), 연락처(전화번호/e-Mail 등), 직업, 직장, 직위 -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 보험 거래 관련 정보: 보험가입정보, 가입목적, 보험료 납입 및 보험금 지급내역, 계좌정보, 상담내역기록, 사이버창구 이용 관련 기록(서비스이용내역/접속로그 등) 등 - 소득, 재산 등의 재정정보: 자금의 출처, 재산현황 - 피보험자(보험대상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과거병력, 질병 및 상해의 진단, 치료 등 건강정보, 건강진단 결과 등
      나.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 개인식별정보: 증명사진, 이름, 현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 민감정보: 신체∙건강 등 개인병력 관련 사항 - 장애인 사항: 여부, 장애유형, 장애등급 - 학력사항: 입학시기, 졸업시기, 학교명, 소재지, 졸업구분, 전공 - 가족사항: 가족관계, 성명, 주민등록번호, 동거여부, 의료보험 - 자격사항: 자격내용, 등급, 취득일, 유효일 - 표창사항: 표창일, 표창내용, 표창사유 - 경력사항: 근무기간, 근무처, 근무부서, 직위, 소득사항, 담당 업무 - 피부양자 사항: 관계,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피부양자자격 취득 또는 상실 시기, 피부양자자격 취득 또는 상실 부호, 장애인, 국가유공자, 외국인 국적
      • 급여 등 지급을 위한 사항: 은행 및 계좌번호- 연말정산 관련 원천징수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정보
      다. 보험설계사 위촉 및 관리
      • 개인식별정보: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직업, 전자우편주소 등) -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금융사고자 정보 - 시험결과점수 및 합격여부 - 등록 및 말소 정보 - 수당 등 지급을 위한 사항: 은행 및 계좌번호 - 소득세 신고 대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
    2. 수집방법
    1. 가.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2. 나.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다. 고객센터(콜센터)의 문의사항을 통한 수집
  3.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고객 등의 개인정보를 처리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처리 및 보유합니다. 단, 관계법령 및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4.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 등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 등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고객 등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2. 법령 등에 의해서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3. 3.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4. 4.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②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와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제공받는 자,이용목적,제공하는 개인정보의 종류,보유 및 이용기간의 항목으로 정보 제공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종류 보유 및 이용기간
    신용정보집중기관
    생명보험협회 (02-2262-6600)
    손해보험협회(02-3702-8500)
    전국은행연합회 (02-3705-5000)
    보험개발원 (02-368-4000)
    보험계약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 개인식별정보 등 개인정보
    - 보험계약정보
    - 보험금 지급정보 기타 재산∙소득 등에 관한 개인신용정보 등
    - 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목적 달성시까지
    타보험회사( 생명보험사 , 손해보험사 )
    우체국(02-1588-1900)
    농협(02-1588-2100)
    신협(02-1566-6000)
    수협(02-1588-1515)
    새마을금고(02-1599-9000)
    재보험회사
    Cigna World Wide(1-215-761-6244)
    코리안리(02-3702-6000)
    스위스재보험 한국지사(02-397-0300)
    보험계약의 적부 및 보험사고 조사,
    보험모집질서의 유지,
    순보험요율의 산출∙검증, 보험원가 관리,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활용 등
    - 개인식별정보 등 개인정보
    - 보험계약정보
    - 보험금 지급정보 기타 재산∙소득 등에 관한 개인신용정보 등
    - 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계좌개설 은행 ,
    금융결제원(02-1577-5500)
    전자자금이체
    (보험료 납입, 반환) 관련 업무 수행
    성명,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보험계약 또는 전자자금이체계약 효력 종료시까지
    생명보험협회
    (02-2262-6600)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보험설계사 자격등록/관리/말소업무 등
    개인식별정보
    설계사 등록정보
    모집관련 정보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전국은행연합회
    (02-3705-5000)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임직원 대출관련 정보
    (개인식별정보 포함)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목적
    달성시까지
    동부화재
    삼성생명, 삼성증권, KB국민은행
    임직원 단체보험
    및 퇴직연금 가입
    임직원의 개인식별정보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노동부,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관련 법령에 따른
    기관별 의무이행
    임직원의 개인식별정보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정보
    제공 동의일로부터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대법원, 보건복지부, 공직자 재산조회, 병무청, 국세청 법률상 업무수행 및
    공공기관 정책 자료로 제공
    성명, 주민번호, 계약정보 등 제공 동의일로부터 제공목적 달성일까지
  5.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 등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 등의 동의를 받아 회사가 현재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② 회사는 효과적인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고,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 받은 업체는 위탁 받은 업무의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하게 됩니다. 개인정보 처리하는 위탁 업무의 내용 및 위탁 받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위탁을 받는 자의 항목으로 정보 제공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을 받는 자
    보험상품의 소개, 보험계약의 모집 및 유지 관리 당사와 보험계약 모집위탁 계약을 체결한 자 (보험설계사, 보험대리점)
    ※ 라이나생명 보험설계사 및 보험대리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02)1588-0058에서 확인 가능
    청약서, 보험증권, 약관 제작 및 발송
    보험금청구 접수 등 각종 안내문 발송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고객안내장 제작 및 발송 업무 ㈜크리에이티브스틱
    손해사정업무, 고객 문의사항 상담 및 응대 파란손해사정㈜
    리더스손해사정㈜
    에이원손해사정㈜
    KCA손해사정㈜
    TSA손해사정㈜
    고객정보 전산화 입력/파기, 경품추첨 및 배송, 이벤트 관련 문의 응대 밀앤빌파트너스㈜
    소비자 만족도 조사, 고객 리서치 에이콘마케팅앤드리서치
    ㈜밀워드브라운미디어리서치
    ㈜입소스코리아
    ㈜테일러넬슨소프레스코리아
    우리모바일
    전화상담신청접수, 상담신청자정보 전달 ㈜세일코리아넷
    펌뱅킹 서비스 세틀뱅크주식회사
    케이에스넷
    케이아이비넷
    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계약조회 등 전화상담업무
    고객불만 또는 민원 접수 업무
    보험금청구관련 상담 및 접수/지급 또는 지연 안내
    상담과정에서 수반되는 개인신용정보의 입력∙저장∙편집∙검색∙삭제 등 처리
    ㈜엠피씨
    ㈜효성ITX
    완전판매모니터링 ㈜엠피씨
    통화내용품질모니터링 ㈜에이치엔씨네트워크
    보험계약 건강진단 세인파라메딕
    에드케어 파라메딕
    꽃배달서비스 박미선플라워
    임직원 급여 및 4대 보험 등 관련 업무 IOI international
    임직원 단체보험 가입 및 해지관련 업무 Marsh Korea
    임직원(주재원) 세무 관련 업무 KPMG
    임직원 고용보험 환급 과정 교육 신청 업무 알키미 컨설팅
    설계사 세무관련 업무 (연말정산 및 지급조서 작성) 세무법인 광장
    이메일 발송 및 결과분석 대행 ㈜휴머스온
    휴대폰번호 유효성 체크업무 코리아크레딧뷰로㈜
    모바일 메시지 발송 및 결과분석 대행 SK텔링크주식회사
    상담신청자 대상 경품 발송 업무, 실명 확인
    업무, 개인정보를 서버에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하는 업무, ARS로 상담
    신청 접수 및 접수 내역 전달 업무
    ㈜금창커뮤니케이션즈
    프로모션 대상 고객에 대한 기프티콘 발송 위탁 업무 ㈜케이티엠하우스
    문서파쇄 서비스 ㈜대진코스탈
    건강검진 서비스 예약진행,이메일 발송, 검진진행 및 안내 한국의학연구소㈜
    한국건강관리협회㈜
    프로모션 대상 고객 경품(플러스콘) 발송 및 확인 업무 ㈜달콘컴퍼니
    계약관리 시스템 운영 업무 위탁 데이타링크시스템스㈜
    고객에게 연말정산 자료 제공을 위한 보안이메일 발송업무 위탁 한국인터넷빌링㈜
    광고에 반응한 보험가입 상담신청자 개인정보를 서버에 수집, 보관, 처리, 전달, 파기하는 업무 ㈜엠포스
    광고대행 및 프로모션 상품 배송 대행 ㈜인코미디어넷, ㈜인포벨, ㈜파워통상
    ㈜지주통상, ㈜케이티기획
    고려은단㈜, ㈜팬텀코리아
    ㈜조인트크리에이티브커뮤니케이션(JCC)
    ㈜ 미디어리
    방문고객의 접견 임직원 정보확인, 빌딩출입통제/우편물관리/피트니스운영을 위한 임직원 정보확인 출입카드 제작 및 발급 업무, 방문자 확인 업무, 내방객 안내 및 우편물 홍보를 위한 임직원의 인트라넷 정보 조회 업무, 휘트니스 이용 업무, 별도로 위탁한 기타 업무 에스원
    주소 변경 서비스 주식회사 케이티 (KT Moving)
    문서파쇄 및 보관서비스 진스프렌드㈜
    문자 발송 서비스 ㈜엘지유플러스
    사고보험금 접수 입력 업무 ㈜파란손해사정, ㈜국제손해사정
    설계사 위촉업무 위탁 주식회사 템프서비스, 레츠워크, 주식회사한국고용정보, 조은티엠주식회사, 엔피, 주식회사드림인코리아, 주식회사더엔피, 잡포유
    ③ 회사는 위탁계약시 개인정보보호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금지 및 책임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6.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고객 등은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1. 목적 범위 외의 제공∙활용 중단 요청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동의받은 범위 이외의 목적으로 제공∙이용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중단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2. 마케팅 목적의 수집∙이용, 조회,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

      마케팅 목적에 대한 동의를 한 때로부터 3개월 경과 후부터 이를 철회(마케팅 거부)하거나 마케팅목적의 전화 수신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마케팅 거부) 또는 전화수신거부 신청에 대한 조치는 신청일로부터 1개월 경과 후부터 적용되오니 이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3.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수신 거부

      영리목적의 전화∙이메일∙SMS 등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4. 4. 조회∙열람 및 정정∙삭제 청구 권리

      라이나생명이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를 언제든지 열람하실 수 있으며, 만일 잘못된 정보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삭제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5. 5.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조회, 이용, 제공 동의 철회권

      - 계약 체결 3개월 이후부터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조회, 이용, 제공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에 대해서는 철회하실 수 없으며, 계약의 유지∙관리∙상담, 기타 업무위탁에 따른 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해당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않을 것을 명확히 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조회, 이용, 제공 동의를 철회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철회의 대상 및 내용 등을 특정하여 인터넷 홈페이지(www.lina.co.kr) 또는 본사에 내방하여 서면으로 철회의 의사표시를 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경우 회사는 1개월 이내에 조치를 완료하고, 철회가 불가할 경우 그 사유를 5일 이내에 알려드립니다.

    6. 6. 제공 사실 통보 요구 권리

      당사가 고객님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 고객님께서는 정보제공사실 통보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② 위 권리를 행사하시기 위해서는 회사 대표전화(1588-0058)로 전화하시거나 본사에 내방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케팅목적으로 제공∙이용에 대한 동의의 철회 및 마케팅 전화수신거부는 저희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www.lina.co.kr)에서도 직접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에 대한 고객님의 권리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권리안내문을 보시기 바랍니다.
  7.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1. 신용정보집중기관 또는 신용조회회사가 신용정보의 집중관리∙ 활용 또는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보유기간에 한함)
    2. 2. 신용정보회사 등이 민∙ 형사상의 책임 또는 시효가 지속되거나 분쟁의 입증자료로서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는 경우
    3. 3. 상법 제33조 등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4. 4. 기타 이와 유사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②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등은 파쇄 또는 소각의 방법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의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8. 제8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접근을 차단하기 위한 2중 방화벽을 사용하고 있으며,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3.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4.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9. 제9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 http://www.1336.or.kr / 1336
    2.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http://www.eprivacy.or.kr / 02-580-0533~4
    3.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http://icic.sppo.go.kr / 02-3480-3600
    4.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http://www.ctrc.go.kr / 02-392-0330
  10. 제10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1.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변경사항은 확인할 수 있도록 고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