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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라이나생명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라이나생명보험주식회사(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 관련법령에 따른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이하”처리방침”)을 아래와 같이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방침을 통해 고객 등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한편, 정부의 법령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이 방침의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하여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 등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2022년 10월 6일
  • 개인정보 처리방침 버전: ver. 25.0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아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보험계약 및 대출계약 체결 및 이행
    1. 가. 보험계약의 체결∙유지∙관리∙변경∙상담(부활 및 갱신 포함), 전자서명 확인, 계약적부판단, 보험금 및 제지급금 지급 및 관리, 보험금 심사, 보험사고 조사
    2. 나. 조사연구, 서비스 제공, 순보험요율의 산출 및 검증
    3. 다. 보험모집질서 유지,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제공
    4. 라. 보험계약 및 보험금 청구에 이해관계가 있는 자와 대출계약 및 지급 관련 이해관계가 있는 자에 대한 법규 및 계약상 의무 이행
    5. 마. 보험계약정보, 보험금지급정보, 대출계약정보, 대출금 상환정보의 조회
    6. 바. 대출계약의 체결∙유지∙관리, 대출금 지급 및 관리
    7. 사.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등 조회
    8. 아. 고객민원상담, 민원 및 분쟁 처리
    9. 자. 대출계약의 체결여부 결정판단
    10. 차. 제환급금 및 대출금 지급신청 처리업무를 포함한 보험계약 및 대출계약 변경 처리
    11. 카.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 대리인 확인 및 권리보장
    2.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1. 가. 입사지원 행정처리 및 입사자 채용업무
    2. 나. 근로계약의 체결 및 유지
    3. 다. 인력관리(채용, 승진, 보상, 평가, 노무, 상벌), 업무분배(부서이동, 배치, 전보), 기본급, 보너스(성과급), 수당, 사회보험, 상해보험, 신용보증보험, 퇴직연금, 의료지원, 임직원 대출제공, 휴가와 같은 복지관련 사항의 처리 등 직원 관리의 효율성 유지, 제고 및 근로계약상 의무의 준수, 재직증명서의 발급
    4. 라. 소득세, 외국인세 기타 세금의 납부, 보건, 4대 보험 등 법정보험의 가입과 근로기준법 기타 고용관계 관련법령의 준수, 보훈대상자 확인 및 처우제공, 회사에 부과되는 법적∙행정적 의무 준수
    5. 마. 퇴직자에 대한 경력증명서 및 각종 제증명 발급
    6. 바.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등 조회
    3. 보험설계사 위촉 및 관리
    1. 가. 위촉지원 행정처리 및 지원자 위촉업무
    2. 나. 보험설계사 위촉여부 판단
    3. 다.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및 신용평점정보, 다른 기관의 신용정보,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금융사고자정보 조회
    4. 라. 최종 위촉자와 위촉계약체결 및 유지 등 관리
    4. 마케팅 및 광고 등에 활용(선택동의로서 정보주체의 별도 동의가 필요함)
    1. 가. 우편·전화·이메일 등을 통한 보험상품 소개 및 가입권유, 각종 금융 및 생활정보 제공, 회원 관심분야에 따른 맞춤서비스 제공,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우편·전화·이메일 등을 통한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2. 나. 이벤트 등에 참가하는 경우 인적사항 확인, 당첨 여부 확인 및 안내, 이벤트 또는 행사 진행관련 안내, 경품배송
    5. 금융투자상품의 계약 체결 및 이행
    1. 가. 수익증권/신탁 상담, 계약체결, 유지, 관리, 지급
    2. 나. 공공기관의 정책자료 제공
    3. 다. 수익증권/신탁계약 및 지급에 이해관계가 있는 자에 대한 법규 및 계약상 의무이행
    4. 라. 수익증권/신탁 계약 변경 처리
    5. 마.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
    6. 바. 수익증권/신탁 가입정보 (계좌번호, 가입기간, 계약일자, 상품명, 납입금액, 평가금액, 좌수, 계약유지여부, 세금우대 정보 등)
    6. 계약고객의 홈페이지 로그인 관리
    1. 가. 계약고객의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시 본인 확인(또는 인증)
    2. 나.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다.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4. 라. 상담신청에 대한 응대, 우편ㆍ전화ㆍ인터넷ㆍ이메일 등을 통한 유익한 정보의 제공

      ※ 당사의 계약이 있는 고객에 한하여 홈페이지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7.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의 체결 및 서비스 이행

    컨텐츠 제공,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제공 또는 안내 등

    8. Care H 홈페이지 및 Tune H 앱 서비스, 기타 헬스케어서비스 이용
    1. 가. 홈페이지 및 앱 회원가입 및 관리
    2.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ㆍ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ㆍ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나. 민원사무 처리
    4.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ㆍ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6.  : 물품거래,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본인인증, 연령인증, 대금결제ㆍ정산, 물품 배송, 교환ㆍ환불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7. 라.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8.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9. 마.이벤트 참여
    10. : 캠페인 참여 이미지 제공, 이벤트 참가 신청 접수, 당첨자 선정, 당첨자 안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1. 바.치매보험금 청구 시 후견계약 공증사실 및 후속조치 안내
    12.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보험계약과 관련하거나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또는 보험설계사 위촉 및 관리를 위해서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1. 가. 보험계약과 관련한 정보
        • 개인식별정보: 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소(자택/직장), 연락처(전화번호/e-Mail 등), 직업, 직장, 직위
        •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 보험 거래 관련 정보: 보험가입정보, 가입목적, 보험료 납입 및 보험금 지급내역, 계좌정보, 상담내역기록, 사이버창구 이용 관련 기록(서비스이용내역/접속로그 등) 등
        • 소득, 재산 등의 재정정보: 자금의 출처, 재산현황
        • 피보험자(보험대상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과거병력, 질병 및 상해의 진단, 치료 등 건강정보, 건강진단 결과 등
          (단, 보험상품가입 상담을 위하여 보험대리점으로부터 수집하는 정보 : 개인식별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에 한함)
        • 장애유형(장애 편의 서비스를 선택한 경우에 한함)
           

          ※ 보험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4조의2, 보험업법 시행령 제102조, 상법 제639조, 상법 제719조, 상법 제733조, 상법 제735조의3 등에 의하여
          고유식별정보 및 민감정보 중 건강에 관한 정보가 포함된 자료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나. 대출과 관련하여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개인식별정보: 이름, 주소(자택/직장), 연락처(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등), 직장, 부서, 입사일
        •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 대출거래 관련 정보 : 대출금 지급 및 상환 거래 내역, 계좌정보, 보증거래 내역, 상담내역, 사이버창구 이용 관련 기록(서비스이용내역/접속로그 등) 등
        • 신용능력정보: 재산, 채무, 소득, 납세실적, 주택소유여부 등
        • 채무불이행정보: 연체, 대위변제, 대지급, 부도, 관련인 발생사실 등
        다.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 개인식별정보: 증명사진, 이름, 현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 민감정보: 신체∙건강 등 개인병력 관련 사항
        • 장애인 사항: 여부, 장애유형, 장애등급
        • 학력사항: 입학시기, 졸업시기, 학교명, 소재지, 졸업구분, 전공
        • 가족사항: 가족관계, 성명, 주민등록번호, 동거여부, 의료보험
        • 자격사항: 자격내용, 등급, 취득일, 유효일 - 표창사항: 표창일, 표창내용, 표창사유
        • 경력사항: 근무기간, 근무처, 근무부서, 직위, 소득사항, 담당 업무
        • 피부양자 사항: 관계,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피부양자자격 취득 또는 상실 시기, 피부양자자격 취득 또는 상실 부호, 장애인, 국가유공자, 외국인 국적
        • 급여 등 지급을 위한 사항: 은행 및 계좌번호- 연말정산 관련 원천징수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정보
        라. 보험설계사 위촉 및 관리
        • 개인식별정보: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직업, 전자우편주소 등
        •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금융사고자 정보
        • 시험결과점수 및 합격여부
        • 등록 및 말소 정보
        • 수당 등 지급을 위한 사항: 은행 및 계좌번호
        • 소득세 신고 대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
        마. 금융투자상품과 관련하여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개인식별정보: 이름, 주소(자택/직장), 연락처(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등), 직장, 부서, 입사일
        •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 투자상품 거래 관련 정보: 계좌정보, 입출금 내역, 상담내역, 사이버창구 이용 관련 기록(서비스 이용 내역/접속로그 등) 등
        • 투자목적 판단에 필요한 정보: 직업, 재산, 소득, 위험에 대한 태도, 투자경험, 투자권유 의존도, 투자금액, 투자자금의 성격 투자기간, 투자목적 등
        바. 회원(계약고객)과 관련하여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공동인증서 본인인증 :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본인확인 결과 값(CI, DI)
          * 단, 계약고객의 홈페이지 접속을 위한 공동인증서 등록 또는 갱신 목적에 한함

          ※ 보험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4조의2, 보험업법 시행령 제102조, 상법 제639조, 상법 제719조, 상법 제733조, 상법 제735조의3 등에 의하여
          고유식별정보 및 민감정보 중 건강에 관한 정보가 포함된 자료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페이 본인인증 :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 단, 계약고객의 모바일 웹 이용 목적에 한함
        • 홈페이지 접속 및 서비스 이용정보, 사이버창구 이용 시 거래정보(개인정보 변경 / 납입정보 변경 / 대출 신청접수 등 계약 관리 서비스를 위한 정보)
        • 모바일 APP : PUSH 토큰, 단말기기정보(모델명/OS버전), APP정보(version), 푸시알림설정(선택), 마케팅 푸시 동의여부(선택)
          * 단, 라이나생명 모바일APP 이용을 위한 PUSH 발송 설정 목적에 한함

        사. Care H 홈페이지 및 기타 헬스케어 서비스별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2. 구분

        수집항목

        홈페이지 회원가입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아이디, CI 인증정보, 비밀번호, 이메일

        건강콜센터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생년월일, 건강상태정보, 병원명, 예약일시

        방문간호사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건강상태정보

        간병인 예약대행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생년월일, 건강상태정보, 병원명(입원간병신청시)

        치매가족 간병코칭서비스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건강상태정보

        화상심리상담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건강상태정보

        리무진택시서비스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건강상태정보,

        1:1  후견 법률상담 서비스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카카오ID, 건강상태정보, 상담요청 내용, 후견계약 공증진행 여부

        고객문의 처리

        이름, 휴대전화번호, 상담내용

        이벤트 참여

        이름, 휴대전화번호, 사진

        건강스코어 측정

        심박수, 혈압, 분당호흡수, 스트레스, 심박변이도, 키, 몸무게, 건강점수정보

        건강스코어 측정을 위한 건강정보(식습관, 운동량, 흡연여부, 수면관련 정보 등 색활 습관 관련 정보)

        토탈케어 서비스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계약일, 계약상품명, 계약번호, 진료정보(병명, 진단내역 등), 키·몸무게 등 건강정보

        아. Tune H 앱 서비스 관련 수집항목 

        구분

        수집항목

        앱 회원가입

        u  일반가입: 이름, 생년월일, 성별, 비밀번호, 이메일, 위치정보, 키, 몸무게

        u  SNS계정가입

                카카오: 카카오토큰, 이메일, 이름, 생년월일, 성별

                네이버: 네이버토큰, 이메일, 이름, 생년월일, 성별

                페이스북: 페이스북 토큰, 이메일, 이름, 생년월일, 성별

                구글: 구글토큰, 이메일,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애플: 애플토큰, 이메일, 이름, 생년월일, 성별

        단말기 정보

        단말정보, 단말의 펌웨어버전, 앱 내 각종 사용기록, 회원 활동정보, 앱 버전, 마지막 로그인 일시, 마케팅 수신동의 날짜, 국가, 언어, 지역코드, 단말명, 단말모델명, 제조사

        본인식별 및 본인인증

        생년월일, 성별, 아이핀,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자동생성정보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 및 방지 등)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아이디, 이름, CI, DI, IP Address,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자동으로 생성되는 개인정보), 쿠키, 기기정보(고유기기식별값, OS 버전 등)

        패키지 구매 및 상품배송(교환, 반품)

        결제정보: 신용카드(체크카드)번호, 카드사명 등

        수취인정보: 이름, 주소, 휴대전화

        건강정보

        필수항목: 키, 몸무게

        선택항목:

        u  건강 스코어 측정을 위한 건강 정보

                식습관, 운동량, 흡연여부 등 생활 습관 관련 정보

        u  건강 정보

                심박수, 심박변이도, 호흡율, 스트레스 레벨, 산소포화도, 혈당, 혈압, 당화혈색소, 혈청크레아티닌, C-반응성 단백시험, 고밀도 지단백질, 총 혈청 콜레스테롤,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사용량, 중성지방 수치, 체지방, 골격근량, 근육량, 기초대사량 등

                병력, 현 질환정보, 가족력

                수면관련 정보(취침시간, 기상시간, 총 수면시간, 뒤척임 없는 수면시간, 수면효율 등)

        u  피트니스 및 영양 정보

                목표, 운동수행정보, 총 걸음수, 걸음 종류(걷기/달리기/오르내리기), 이동거리, 이동속도, 소모칼로리, 걸음, 운동 요약 정보 등

                음식, 물, 영양 섭취 정보 등

         

      2. 수집방법
      1. 가.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모바일앱

        ※ 홈페이지를 통한 일반 웹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은 2015. 10. 22. 부로 중단되었으며, 2015.10.22 이전에 가입하셨던 홈페이지 일반 웹 회원의 정보는
          2015년 10월 22일 일괄 파기되었습니다. (단, 계약고객께서는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통하여 홈페이지 서비스이용이 가능합니다.)

      2. 나. 웹로그 분석 시스템을 통한 수집
      3. 다. 고객센터(콜센터)의 문의사항을 통한 수집
      4. 라. 서비스 이용시 기기로부터 측정되거나 자동 생성, 서비스 실행 시 자동 수집
      5. 제2조의 2 [가명정보 처리 및 활용에 관한 사항]
        ① 당사에서 가명정보를 처리 및 활용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사항에 따른 내용을 공시합니다.
      6. 1. 가명정보 처리 목적
      7. 2. 처리하는 가명정보의 항목
      8. ② 회사는 가명정보의 안전한 이용 및 보호를 위해 다음의 사항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9. 1. 제9조에 따른 안전성 확보 조치
      10. 2. 가명정보와 추가정보의 별도 분리 보관. 다만, 추가정보가 불필요한 경우에는 파기
      11. 3.가명정보와 추가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분리
      12. 4.기타 법규 상 필요한 안전성 확보 조치
      13.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고객 등의 개인정보를 처리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처리 및 보유합니다. 단, 관계법령 및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4.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 등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 등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고객 등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2. 법령 등에 의해서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3. 3.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4. 4.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②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와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제공받는 자,이용목적,제공하는 개인정보의 종류,보유 및 이용기간의 항목으로 정보 제공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종류 보유 및 이용기간
        신용정보집중기관
        생명보험협회 (02-2262-6600)
        손해보험협회(02-3702-8500)
        전국은행연합회 (02-3705-5000)
        보험개발원 (02-368-4000)
        한국신용정보원(02-3705-5800)
        보험계약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 개인식별정보 등 개인정보
        - 보험계약정보
        - 보험금 지급정보 기타 재산∙소득 등에 관한 개인신용정보 등
        - 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거래종료일로부터 5년 이내
        (단, 관련법령에 의해 보존이 필요한 경우 예외)
        타보험회사( 생명보험사 , 손해보험사 )
        우체국(02-1588-1900)
        농협(02-1588-2100)
        신협(02-1566-6000)
        수협(02-1588-1515)
        새마을금고(02-1599-9000)
        재보험회사
        Cigna World Wide(1-215-761-6244)
        코리안리(02-3702-6000)
        스위스재보험 한국지사(02-397-0300)
        보험계약의 적부 및 보험사고 조사, 보험계약 인수여부 판단,
        보험모집질서의 유지,
        순보험요율의 산출∙검증, 보험원가 관리,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활용 등
        - 개인식별정보 등 개인정보
        - 보험계약정보
        - 보험금 지급정보 기타 재산∙소득 등에 관한 개인신용정보 등
        - 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거래종료일로부터 5년 이내
        (단, 관련법령에 의해 보존이 필요한 경우 예외)
        계좌개설 은행,
        금융결제원(02-1577-5500)
        전자자금이체
        (보험료 납입, 반환) 관련 업무 수행
        성명,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거래종료일로부터 5년 이내
        (단, 관련법령에 의해 보존이 필요한 경우 예외)
        생명보험협회
        (02-2262-6600)
        보험설계사 자격등록/관리/말소업무 등
        개인식별정보
        설계사 등록정보
        모집관련 정보
        해촉일로부터 3년이내
        생명보험협회의 업무 목적 달성시까지
        전국은행연합회
        (02-3705-5000)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임직원 대출관련 정보
        (개인식별정보 포함)
        퇴사일로부터 3년 이내
        (단, 관련법령에 의해 보존이 필요한 경우 예외)
        동부화재
        하나은행, 교보생명,
        삼성생명, 삼성증권,
        KB국민은행
        임직원 단체보험
        및 퇴직연금 가입
        임직원의 개인식별정보 퇴사일로부터 5년 이내
        (단, 관련법령에 의해 보존이 필요한 경우 예외)
        노동부,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관련 법령에 따른
        기관별 의무이행
        임직원의 개인식별정보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정보
        퇴사일로부터 3년 이내
        (단, 관련법령에 의해 보존이 필요한 경우 예외)
        대법원, 보건복지부, 공직자 재산조회, 병무청, 국세청 법률상 업무수행 및
        공공기관 정책 자료로 제공
        성명, 주민번호, 계약정보 등 퇴사일로부터 3년 이내
        (단, 관련법령에 의해 보존이 필요한 경우 예외)
        KMI(한국의학연구소)
        KHAP(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검진 서비스 제공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성별,
        이메일주소
        (이메일주소는 홈페이지 접수 고객에 한하여 제공)
        검진의뢰일로부터 3개월까지
        ㈜AAI헬스케어 건강상담 및 병원진료/검진 예약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전화번호, 계약일
        계약상태
        계약번호
        동의일로부터 서비스 기간 종료 후 1년까지
        (단, 서비스 해지 시 즉시 파기)
        (주)티머니 보험광고에서 공지한 가입자 대상 티머니 마일리지 적립 핸드폰번호, 이름 동의일로부터 최대 6개월까지
        (고객 요청 시 지체 없이 파기)
        ㈜비바리퍼블리카 고객인증 및 전자서명 서비스 제공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을 달성할 때까지(최대 거래종료일로부터 5년)

        한정화 공증사무소 (02-477-0789)

        법무법인 정일 (02-2605-0245)

        황순헌 공증사무소 (031-214-5598)

        법무법인 로시스 (032-861-8080)

        대전종합 법무법인 (042-489-9892)

        서원 법무법인 (043-288-7700)

        법무법인 범어 (053-215-0210)

        김인식 공증사무소 (051-503-0226)

        법무법인 원율 (052-227-2722)

        창원 법무법인 (055-283-6666)

        주철수 공증사무소 (062-226-7989)

        후견계약 공증을 위한 예약

        이름, 휴대전화번호, 예약정보, 상담요청 내용

        (단, 신청인에 한정)

        공증인법에 따른 보존기간 내 보유

        다카두

        HRA스코어링 및 건강관리, 코칭서비스 제공

        ‘Tune H’ 서비스 이용시,건강정보(민감정보) 중 “선택항목”

        ‘TuneH’ 서비스 이용 종료 후 1년까지

        광주은행, 전북은행

        최신건강점수정보 제공

        심박수, 혈압, 분당호흡수, 스트레스, 심박변이도, 건강점수정보

        (단, 광주은행·전북은행 고객들 중 라이나생명 헬스케어 서비스 이용자에 한함)

        고객이 이용중단의사를 밝힌 일자 혹은 해당 서비스 종료일까지

        라이나생명의 계열사(라이나금융서비스, 에이스손해보험)

        라이나생명 및 계열사의 상품·서비스 소개, 가입설계, 이벤트 등의 안내, 고객분석

        성명, 주소, 생년월일, 이메일, 유무선 전화번호, 보험계약정보(상품, 기간, 보험가입금액 등)

        (단, 마케팅 목적 제공동의 대상자에 한함)

        동의일로부터 3년

        * 거래종료일은 1)보험계약 만기, 해지, 취소, 철회일 또는 소멸일 및 2)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 완성일(상법 제662조 등), 채권 · 채무관계 소멸일 중 가장 나중에 도래한 사유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 다만, 만기 등 사유발생일 이후라도 만기환급금 또는 해지환급금 등을 수령하지 않았거나 상환할 금액이 남아있는 경우, 보험금 지급 또는 수사 · 소송이 진행중인 경우 거래종료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15.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 등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 등의 동의를 받아 회사가 현재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② 회사는 효과적인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고,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 받은 업체는 위탁 받은 업무의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하게 됩니다. 개인정보 처리하는 위탁 업무의 내용 및 위탁 받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6. 제6조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와 그 행사방법]
        ① 고객 등은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1. 목적 범위 외의 제공∙활용 중단 요청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동의받은 범위 이외의 목적으로 제공∙이용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중단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2. 본인 정보의 제3자 제공 동의 철회권 및 마케팅 목적의 수집 이용,조회,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37조에 따라 가입 신청 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의 개인(신용) 정보를 신용도 평가 이외의 목적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당해 금융회사가 상품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지하도록 청구(Do-Not-Call)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회사, 업무수탁사 등에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대한 동의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

        3. 3.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수신 거부

          영리목적의 전화∙이메일∙SMS 등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4. 4. 조회∙열람 및 정정∙삭제 청구 권리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를 언제든지 열람하실 수 있으며, 만일 잘못된 정보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삭제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5. 5.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조회, 이용, 제공 동의 철회권

          - 계약 체결 3개월 이후부터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조회, 이용, 제공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에 대해서는 철회하실 수 없으며, 계약의 유지∙관리∙상담, 기타 업무위탁에 따른 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해당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않을 것을 명확히 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조회, 이용, 제공 동의를 철회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철회의 대상 및 내용 등을 특정하여 인터넷 홈페이지(www.lina.co.kr) 또는 본사에 내방하여 서면으로 철회의 의사표시를 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경우 회사는 10일이내에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정보 주체의 요구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고 그 결과를 정보주체에게 알려드립니다.

        6. 6. 제공 사실 통보 요구 권리

          당사가 고객님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 고객님께서는 정보제공사실 통보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7. 7. 만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정보 수집 동의 및 정정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경우에 그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고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그 아동에게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필요한 법정 대리인의 성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법정 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고, 개인정보 등에 대한 열람 또는 제공 및 오류가 있는 경우 정정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위 권리를 행사하시기 위해서는 회사 대표전화(1588-0058)로 전화하시거나 본사에 내방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케팅목적으로 제공∙이용에 대한 동의의 철회 및 마케팅 전화수신거부는 저희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www.lina.co.kr)에서도 직접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에 대한 고객님의 권리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권리안내문을 보시기 바랍니다.
      17. 제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과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회원 인증을 위하여 Session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개인PC에는 개인정보가 저장되지 않고 암호화된 Session Id만 저장되는 방식으로서 모든 개인정보는 서버에 저장이 되므로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Session정보의 경우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사라지게 되고, 회원께서 개인정보를 삭제하고 싶으신 경우 로그아웃을 하시면 바로 삭제되게 되어 있습니다
        ② 단,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 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 (cookie)’를 사용합니다.
        1. 1.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이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된 브라우저를 통해 자동으로 저장되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2. 2.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3. 3.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등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에서 옵션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4.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8.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1. 신용정보집중기관 또는 신용조회회사가 신용정보의 집중관리∙ 활용 또는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보유기간에 한함)
        2. 2. 신용정보회사 등이 민∙ 형사상의 책임 또는 시효가 지속되거나 분쟁의 입증자료로서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는 경우
        3. 3. 상법 제33조 등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4. 4. 기타 이와 유사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②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등은 파쇄 또는 소각의 방법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의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19. 제9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1.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회사는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위조·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내부 의사결정 절차를 통하여 내부 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2. 접근 권한의 관리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업무 담당자에 따라 차등 부여하고 있습니다.

          3. 접근 통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5. 접속기록의 보관 관리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경우에는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3. 6. 악성프로그램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접근을 차단하기 위한 2중 방화벽을 사용하고 있으며,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4. 7. 관리용 단말기의 안전조치

          회사는 개인정보 유출 등 개인정보 침해사고 방지를 위하여 관리용단말기에 대해 접근통제 및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안전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5. 8. 물리적 안전조치

          회사는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있으며, 이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6. 9. 재해∙재난 대비 안전조치

          회사는 화재, 홍수, 단전 등의 재해∙재난 발생 시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보호를 위한 위기대응 매뉴얼 등 대응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7. 10.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를 파기할 경우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완전파괴(소각·파쇄 등)
          2. 2. 전용 소자장비를 이용하여 삭제
          3. 3. 데이터가 복원되지 않도록 초기화 또는 덮어쓰기 수행
        8. 11. 개인정보 처리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0. 제10조 [링크사이트 및 게시물]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관련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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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 제11조 [광고성 정보 전송]
        ①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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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 전자우편의 제목란: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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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3. 문자메시지: (광고)라는 문구와 전송자 명칭, 전화번호 또는 주소가 광고 본문 내용이 나오기 전에 표기합니다.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할 수 있는 방식을 광고성 정보가 끝나는 부분에 명시하여야 하고 수신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 시, 수신자가 비용을 부담하지 아니함을 함께 안내합니다.
        ③ 회사는 Do-Not-Call(DNC)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금융권 연락중지청구시스템 홈페이지(www.donotcall.or.kr), 회사홈페이지(www.lina.co.kr), 고객서비스센터(1588-0058) 등을 통해 접수 할 수 있습니다.
      22. 제12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2. ●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 집단분쟁조정 신청(민사적 해결)
        3. ● 홈페이지: www.kopico.go.kr
        4. ● 전화번호: 1833-6972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1.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1 (http://www.spo.go.kr/)
        2. 2.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566-0112 (http://cyberbureau.police.go.kr/)
      23. 제13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고충처리 부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부서명 : 법무부

          성명 : 이재현

          전화번호 : 1588-0058

          이메일 : jaehyun.lee@linakorea.com

        2. 2.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부서명 : 고객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1588-0058

      24. 제1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변경사항은 확인할 수 있도록 고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