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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이용약관

라이나생명의 홈페이지 이용약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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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라이나생명보험주식회사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라이나생명보험 인터넷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등에 관하여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 2 조 (정의)
    1. ① “홈페이지”란 회사가 고객에게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로서,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접속하는 경우 웹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브라우저 화면에 표시되는 페이지를 말합니다.
      1. 1. PC 이용시,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www.lina.co.kr을 입력하여 해당 주소의 사이트로 접속하는 경우
      2. 2.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기기 이용시, 모바일 브라우저 m.lina.co.kr을 입력하여 해당 주소로 접속하거나, 회사가 별도로 제작•배포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Application)을 이용하여 접속하는 경우
    2. ②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3. ③ "회원” 이라 함은 자신의 보험 계약 관리 등을 목적으로 “홈페이지”에 가입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에 접속, 로그인(Log-in)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되는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되는 약관의 변경이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④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가입한 회원에게만 적용되며, 약관 개정 이전에 홈페이지에 가입을 완료한 회원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이용자가 개정약관 공지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적용 거부 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자가 거부 의사를 표명 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하게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가입한 회원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5. ⑤ 이 약관이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①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비회원에게는 서비스 중 일부만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1. 보험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보험계약의 체결
      2. 2. 보험계약 등의 거래가 있는 이용자를 위한 금융거래내역 조회 등 사이버창구의 운영(단, 사이버창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이용신청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3. 3. 기타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되는 서비스
    2. ② 회사는 사정에 따라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하여 관련법에서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1. ① 회사는 시스템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 중단에 대한 내용을 통지합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에 의한 서비스의 제공 중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제 6 조 (회원가입 및 로그인)
    1.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에서 별도 명시한 가입 절차에 따라 본인 명의의 공동인증서를 이용한 본인 인증을 완료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이용자는 회사(라이나생명보험)의 보험 상품에 가입하여 해당 계약을 보유한 경우에 한하여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③ 회사는 전 항의 실명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치 (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으며,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등)를 도용하여 가입 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정보는 회사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홈페이지의 회원으로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에 대하여는 가입에 대한 승낙을 거절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홈페이지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4. 만 14세 미만인 자가 회원 가입을 신청한 경우
    5. ⑤ 회원 가입 완료 시기는 회사 및 홈페이지의 가입 승낙이 회원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하며, 가입을 완료한 회원은 본인의 공동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 후 홈페이지의 보험계약관리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⑥ 회원은 자신의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홈페이지 로그인을 통하여 기존에 등록된 정보를 직접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고객센터 (전화 1588-0058) 문의 등을 통하여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 ⑦ 회원은 홈페이지 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 연락하여 자신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및 탈퇴를 통한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제 7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① 회원은 홈페이지의 회원 탈퇴 처리를 요청할 수 있으며, 라이나생명보험 고객 센터(1588-0058)로 문의 주시면 회원탈퇴를 진행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3.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③ 회사가 전 항의 사유를 근거로 홈페이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이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홈페이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해당 이용자가 홈페이지에 등록한 전자우편을 통해 당사자에게 회원 등록 말소와 관련된 내용을 통지하며,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홈페이지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홈페이지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하여 통지할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내 게시판에 해당 통지 내용을 1주일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9. 제 9 조 (개인정보보호)
    1. ① 회사는 원활한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필수사항,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정하고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단, 홈페이지의 “맞춤형 무료 건강상담 서비스” 이용시에는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쳐 건강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1. 성명
      2. 2. 주민등록번호
      3. 3. 주소
      4. 4. 아이디/비밀번호
      5. 5. 전자우편주소
      6. 6. 연락가능한 전화번호
    2. ② 이용자는 언제든지 홈페이지에 등록된 개인정보 (회원의 경우 본인의 보험계약정보 포함)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또한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아래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해당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홈페이지에 등록된 회원 당사자의 개인정보 및 등록된 공동인증서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법령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정보는 파기하지 않고 법령에서 규정하는 기간 동안 분리•보관합니다.
      1. 1. 회원이 가입하였던 회사(라이나생명보험)의 보험계약이 소멸하여 부활 불가능 경우
      2. 2. 본 약관 제 7조에 따른 회원 탈퇴 또는 회원 자격 말소된 경우
    4. ④ 기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및 개인정보관련 사항은 관계법령 및 홈페이지에 명시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10.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회사가 홈페이지를 통하여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④ 회사는 홈페이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1. 제 11 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①이용자는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회원가입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2. 회사가 홈페이지에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3. 3. 회사 또는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4. 다른 회원의 회원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5. 5. 인증을 위한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또는 PIN 번호 등에 대해서 양도, 대여, 제공, 누설, 노출, 방치하는 행위
      6. 6.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7.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게시하는 행위
      8. 8.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9. 9.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10. 10.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11. 11.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2. 12.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13. 1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 ②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회사는 이 약관 제7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③ 이용자는 자신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12. 제 12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홈페이지에 게시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④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13. 제 13 조 (인터넷 사이트 간의 관계)
    홈페이지에 다른 인터넷 사이트가 하이퍼링크 (하이퍼링크(Hyperlink)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사진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됩니다)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회사는 다른 인터넷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14. 제 14 조 (분쟁해결)
    이용자가 홈페이지의 전자거래처리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회사의의 분쟁처리기구에 그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분쟁처리책임자 : 심혜숙 부장 02-3781-1098
    * 분쟁처리담당자 : 김성우 차장 02-3781-2122
  15. 제 15 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1.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관련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관련 소송에는 대한민국법령을 적용합니다.
  16. 부칙 제 1 조(시행일)
    본 홈페이지 이용약관 개정의 효력 발생일은 2021년 1월 27일부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