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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소개

세계적인 글로벌 보험 기업인 Cigna의 한국 내 계열회사인 라이나생명입니다.

라이나생명 22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보험
기업인 Cigna의 한국 내 계열회사로,
1987년 최초로 한국에 진출한
외국계 생명 보험사입니다.

고객의 건강(Health)과 웰빙(Well-being)그리고 안정(Security)을 돕는다는 기업 미션을 바탕으로 설립된 이래 올해로 한국 진출 30주년을 맞이 한 라이나생명은 '혁신(INNOVATION)'과 '신뢰(TRUST)'를 기업의 핵심 가치로 삼고 한국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약 5,000여 명 규모의 국내 생명보험 업계 최고의 텔레마케팅 영업 판매 조직을 보유하고 있는 라이나생명은 880여명의 임직원과 함께 개별 고객의 요구(needs)에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진단∙무심사 보험, 치아보험, 고령자전용 암보험 등 보험사각 지대를 해소하는 보험상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다이렉트 마케팅을 도입한 라이나생명은 TV 및 신문광고, 홈쇼핑 등 다변화된 판매 채널을 통한 고객 중심의 보험판매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카드사 등 기업과 제휴관계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2010년 인터넷 보험을 선보이며 고객들이 편하게 상품 가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다이렉트 채널 오픈 등 신규 판매 채널 확장에 나서고 있습니다.

특히, 2011년부터는 GA(General Agency, 독립보험대리점)와 제휴하여 영업 채널을 확장하기도 했으며, 2013년 10월 자회사형 독립법인대리점(GA)인 금융판매 전문회사 ㈜라이나금융서비스를 공식 출범했습니다.

라이나생명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기 위한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업계 선도적으로 고객보호위원회를 신설하여 회사의 입장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최고고객책임자(CCO)와 고객중심경영위원회를 운영함으로써 고객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미청구 보험금 찾아주기 프로젝트를 시행하여 업계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보험사 최초로 2013년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국내 최고 텔레마케팅 보험사 라이나생명은 고객보호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라이나생명 민원건 수 업계 최저 10만 건당 10.52건, 생명보험업계 평균 민원건수 10만 건당 20.64건, 2017년 금융감독원 집계 기준

라이나생명은 통화품질 모니터링과 완전판매 모니터링(해피콜)을 시행하는 등 영업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민원 처리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고객들의 불편이 없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고객분쟁이 가장 적은 생명보험사로 선정되었으며, TM 및 홈쇼핑 채널 부문의 라이나생명 불완전판매 비율이 업계에서 낮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유계약 10만 건당 민원건수 역시 10.52건을 기록하며 업계 최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고객 여러분들께서 보여주신 성원과 격려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여 우리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제 역할을 다하기 위해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라이나생명 연혁

  1. 2017
    • 라이나생명보험 한국진출 30주년
    • 차세대 시스템(NGS) 도입
    •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위한 '소비자보호리포터'
      발족
    • (무)THE 간편한 4080 건강보험(갱신형)
      금융소비자연맹 금융상품 소비자 품질 인증 획득
    • 라이나생명 본사 시그나타워 사옥 리모델링 및
      'Transformation 3C 제도' 실행
    • 생명보험협회 선정 2016/2017 우수광고보험사
      (홈쇼핑판매방송 광고부문)
  2. 2016
    •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종합실태평가
      업계 유일 계량항목 전체 ‘우수’ 획득
    • 온라인 판매채널 라이나다이렉트 오픈
      (https://direct.lina.co.kr)
    • 금융소비자연맹 금융상품 소비자품질 인증
      (THE건강한치아보험Ⅲ, 플러스암보험) 획득
    • 대한상공회의소 주최 2016 기업혁신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 한국경제신문 주최 2016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3. 2015
    • 금융감독원 발표 금융사민원평가 '2등급' 획득
    • 2015년 상반기 보험사 민원발생현황 보유계약
      10만 건당 8건으로 최저수준 기록
    • 금융감독원 주최 '제1회우수금융민원종사자
      위한 힐링캠프' 금융협회장 표창
    • 대한상공회의소 주최 2015 기업혁신대상
      대한상공회의소회장상 수상
    • 매일경제 주최 2015 대한민국 금융대상
      생명보험부분 대상 수상
  4. 2014
    • 라이나생명 신사옥 입주 (종로구 시그나타워)
    • 라이나 건강한 봉사단 발족
  5. 2013
    • 금융감독원 집계 금융분쟁 건수 발표, 3년 연속
      고객분쟁이 가장 적은 생명보험사
      (2009~2012년 기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KSQI 콜센터 부분
      우수 콜센터 선정
    • 금융판매 전문회사 ㈜라이나금융서비스 설립
  6. 2012
    • 고객중심경영 선포
      –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 런칭
    • 국내 최초 고령자 대상 암보장 (무)실버암보험
      출시
  7. 2011
    • GA(General Agency, 독립법인대리점)
      제휴 영업 개시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KSQI 콜센터 부분
      2년 연속 우수 콜센터
    • 고객보호위원회 발족
  8. 2010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KSQI 콜센터 부문
      우수 콜센터
  9. 2009
    • 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 ISO 27001 획득
      – 영국표준협회(BSI)
  10. 2008
    • 한국 최초 치아 전문보험 출시
      – (무)치아사랑보험(갱신형)
    • 금융감독원 선정 2008 우수금융신상품 선정
  11. 2007
    • 금융감독원 실시 ‘금융회사 민원평가’ 2등급 획득
  12. 2006
    • 한국 최초 무심사 보험 출시
      – (무)OK실버보험(갱신형)
  13. 2005
    • 방카슈랑스 영업 채널 진출
  14. 2004
    • 2004.06.01 한국법인전환
      – 라이나생명보험 주식회사
  15. 1996
    • 외국계 생명보험사 최초 흑자 전환
    • 보험업계 최초 텔레마케팅팀 설립
  16. 1995
    • 업계 최초 다이렉트 마케팅
      (Direct Marketing) 도입
  17. 1994
    • 진단 급부형 암보험 상품 판매
  18. 1987
    • 라이나생명보험 한국지사 설립

Cigna그룹 연혁

  1. 2012
    • 여행 관련 사고에 대비해 고객들을 보호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4대 영국 회사 중
      하나인 FirstAssist 인수
    • 인도전역에서 광범위한 보건, 웰빙, 보험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인도 TTK Group과 조인트벤처
      계약 체결
  2. 2011
    • 싱가포르 지사 설립 및 터키 지역 영업 개시
  3. 2010
    • Vanbreda Int’l 및 Kronos Optimal Health 인수
    • 4년 연속 Cigna HealthCare® 콜센터,
      J.D. Power and Associates 인증 획득
  4. 2009
    • Business Insurance지 독자 선정 전체
      종업원지원제도(EAP) 분야 최고로 선정
    • Cigna와 China Merchants Group 의
      합작투자회사인 Cigna & CMC Life Insurance
      Company Limited가 중국 최초의 종합
      헬스케어 상품 출시
    • 최초이며 유일한 24시간 전문가와 실제 콜
      연결이 가능한 콜센터를 운영
  5. 2008
    • Business Insurance지 독자 선정 전체
      종업원지원제도(EAP) 분야 최고로 선정
    • 미국 비영리단체인 건강 관련 전미사업자협회
      (The National Business Group on Health)
      ‘가장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직장’으로 선정되어 플래티넘상 수상
  6. 2006
    • 2006년 포춘지 선정 Healthcare : Insurance &
      Managed Care 분야 4위 선정
  7. 2004
    • 한국현지법인 설립(라이나생명보험㈜)
  8. 2003
    • 신용평가기관 무디스, 라이나생명의 모기업
      Life Insurance Company of North America에
      초우량 AAA 평가 등급 부여
  9. 2002
    • CIGNA 중국 시장 진출
  10. 1999
    • 생명/건강/종업원 복지보험 전문회사로 재정비,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 ‘건강보험부문 1위’,
      ‘가장 존경받는 기업’ 3위,
      연금부문 순위 1위,
      보험업계 자산기준 3위
  11. 1987
    • 한국시장 진출(라이나생명보험[한국지사])
  12. 1982
    • Connecticut General Life Insurance
      Company와 Insurance Company of
      North America (INA)의 합병으로 Cigna 설립
  13. 1972
    • 투자전문회사인 INA Corporation 설립
  14. 1967
    • 지주회사인 INA Corporation 설립
    • 생명보험, 손해보험, 금융투자의
      3개 사업부문으로 분할,
      종합 금융서비스 기업으로 새로이 발족
  15. 1956
    • 생명보험 전문회사 LINA
      (Life Insurance Company of North America) 설립
  16. 1935
    • 전세계 서비스 네트워크 구축
  17. 1920
    • 일본, 필리핀, 뉴질랜드, 인도네시아에 지사 설립
  18. 1918
    • 보험회사 중 미국 최초로 해외 영업 개시
  19. 1906
    • 샌프란시스코 대지진으로
      총 775만 달러의 보험금 지급
  20. 1906
    • 최초로 미국 전역에 서비스 네트워크 구축
    • Chicago 화재로 단일 보험회사로는
      최고인 약 440만 달러 보험금 지급
  21. 1865
    • CG(Connecticut General) 설립
  22. 1792
    • 미국 최초로 주식회사 INA
      (Insurance Company of North America)
      설립 (Philadelphia 소재)

기업비전

믿음과 혁신의 헬스서비스 선도기업이라는 기업비전을 성취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경영방침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cigna logo

믿음과 혁신의
보험ㆍ헬스 서비스 리더
(A Leading Insuranceㆍ
Health Service
Company With Trust &
Innovation)
  • 보험이상의 가치제공
    (Value beyond insurance)

    고객이 가장 먼저 찾는
    혁신적인 상품과 최상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

  • 건강한 삶에 대한 약속
    (Commitment to healthy life)

    Cigna의 220여 년 전통과
    신회를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건강한 삶을 지켜나간다.

  • 회사와 직원의 동반성장
    (Growth of company &
    People together)

    직원 개개인의 경쟁력과 자부심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함께 이루어간다

  • 지역사회 공헌
    (Contribution to the communities)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공헌활동을 실천한다

기업미션

라이나생명의 기업미션은 '우리의 서비스를 받는 사람들의 보다 나은 건강(Health), 웰빙(Well-being), 재정적 안정(a sense of security)을 돕는 것' 입니다. 이를 위해 라이나생명은 고객의 삶을 더욱 풍요롭고 행복하게 해 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서비스를 받는 사람들의 보다 나은 건강, 웰빙, 그리고 안정을 돕는 것(To help the people we serve improve their health, well-being, and a sense of security), 건강 Healthy + 웰빙 Well-being + 재정적안정 a sense of security

라이나생명은 22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보험 기업 Cigna의 한국법인으로 1987년 최초로 한국에 진출한 외국계 생명 보험사입니다.

1792년에 설립된 Cigna그룹은 전세계 수천만 명의 고객들에게 건강, 생명, 재해보험 등의 다양한 보험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대표적 글로벌 보험기업입니다. 금융 전문인들이 운영하고 있는 Cigna는 합리적인 보험료의 건강보험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시장에서 건강, 제약, 생명, 장애, 상해 등의 폭넓은 분야의 혁신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미국 코네티컷주 블룸필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Cigna는 아시아·태평양, 아메리카, 유럽 등 전세계에서 37,000여 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Cigna그룹은 미국의 비영리 단체인 NBGH(National Business Group on Health)가 선정한 2008년도 ‘가장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직장’ 분야에서 1위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cigna그룹 기업현황 세계지도 (USA,Canada,Belgium,UK,Taiwan,Ireland Switzerland,Denmark Norway,Swedn,Italy,France,Germany    Spain,Turkey,Thailand,Portugal,Homgkong,Netherlands,Kuwait,Bahrain,China,Oman,United Arad Emirates Singapare Indonesia,Australia,New Zealand,SOUTH KOREA)
  • 매출액 : 350억 달러(US)
  • 임직원 : 3만 7천여 명
  • 영업국가 : 전세계 30개국
  • 보유고객 : 8천 6백만 명
  • * 2017년 회계연도 기준
[Cigna그룹 Global Network]
  • 북아메리카
    • USA
    • CANADA
  • 아시아
    • SOUTH KOREA
    • CHINA
    • THAILAND
    • SINGAPORE
    • INDONESIA
    • HONGKONG
    • TAIWAN
    • INDIA
  • 중동
    • SAUDI ARABIA
    • OMAN
    • UNITED ARAB-
      EMIRATES
    • BAHRAIN
    • KUWAIT
  • 유럽
    • GERMANY
    • ITALY
    • SWITZERLAND
    • SPAIN
    • PORTUGAL
    • FRANCE
    • UK
    • TURKEY
    • IRELAND
    • BELGIUM
    • NETHERLANDS
    • DENMARK
    • NORWAY
    • SWEDEN
  • 오세아니아
    • AUSTRALIA
    • NEWZEALAND
  1. 2016
    • 금융감독원 로고

      제5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 금융감독원장상 한국경제가 주최한 ‘제 5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에서 고객의 입장에서 보험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보험사로 평가 받으며 생명보험부문 최우수상(금감원장상)을 수상했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에서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신장에 힘써온 금융회사의 노력을 평가하고 모범적인 실천 사례를 발굴하는 의미있는 상이다. 라이나생명은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며 소비자 보호에 앞장선 라이나생명은 생명보험사 중 2015년 고객 민원 최저 건수를 기록함은 물론 불완전판매, 보험금 부지급 등 소비자보호 지표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 금융감독원에서 올해부터 집계한 ‘금융소비자보호 종합실태 평가’에서 생명보험사 중 유일하게 계량부문 전체 우수 등급을 받으며 명실상부 최고의 고객 친화적 보험사로 인정 받은바 있다.

    • 대한상공회의소 로고

      제23회 기업혁신대상 –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대한상공회의소·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23회 기업혁신대상에서 라이나생명은 TM채널 혁신 프로세스를 통해 영업효율을 높이고 불완전판매와 민원을 감축한 성과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라이나생명은 텔레마케팅 방식의 영업채널과 고령자/유병자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보험사각지대를 없애고 보험산업 전체의 발전을 가져온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TM영업 혁신의 결과로 효율성을 증대해 다시 고객의 이익으로 환원 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높게 평가 받았다. 지난해 고객보호에 앞장선다는 것을 높이 평가 받아 ‘대한상공회의소장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는 TM마케팅 채널 혁신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이뤄내고 있는 모범적인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 보건복지부 로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라이나전성기재단이 독거노인 사회안전망 구축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재단은 2011년 보건복지부와 ‘독거노인 사랑 잇기’ 사업 협약을 맺고 라이나생명 텔레마케터가 나눔천사(자원봉사자)로 활동하는 ‘독거노인 사랑잇는전화’ 사업을 6년째 추진해 왔으며 연간 1700여명의 텔레마케터가 동참하고 있다. 나눔천사들은 독거노인과 1:1로 매칭되어 일주일에 1~2번 전화를 통해 어르신의 안부를 묻고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등 말벗이 되어드림으로써 독거노인의 정서적 고립과 고독사를 예방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 라이나생명 전성기, <제1회 2016 베스트셀링 브랜드> 라이프케어 부문 수상

      제13회 웹어워드코리아 - 금융부문 우수상 수상 라이나생명의 홈페이지(http://www.lina.co.kr)가 제13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금융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라이나생명 홈페이지는 최근의 트렌드를 잘 반영하고 있는 비주얼디자인으로 신뢰감을 주고, 브랜드가 가진 아이덴티티를 홈페이지를 통해 잘 풀어냈다는 호평을 받았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2. 2015
    • MK 매일경제 MBN-매일경제 로고

      2015 대한민국 금융대상 - 생명보험 대상 매일경제가 진행한 ‘2015 대한민국 금융대상’에서 라이나생명은 보험소외계층을 위한 틈새시장을 적극 개척해 보험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생명보험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금융대상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전국은행연합회, 여신금융협회에서 우리나라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하는 의미 있는 상이다. 라이나생명은 고객중심경영 철학을 실현시키며 불완전판매 감소, 민원 감축 등 소비자 보호 측면뿐 아니라 회사의 경영 현황을 나타내는 재무건전성 면에서도 비약적인 성장을 이뤘다는 점, 소비자들이 보험을 선택할 때 따져보는 RBC(지급여력) 비율 역시 2014년 367.1%로 업계 평균인 310.4%를 훌쩍 상회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대한상공회의소 로고

      제 22회 기업혁신대상 -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 대한상공회의소·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 22회 기업혁신대상에서 라이나생명은 고객보호 혁신 프로세스를 통해 불완전판매를 낮추고 민원을 감축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2년 라이나생명은 ‘고객중심경영’을 선포한 후 본격적으로 고객보호 혁신을 위한 프로세스를 가동해 전 판매 채널 불완전판매율 업계 평균 대비 50%이하의 최저 수준을 달성했다. 특히, 2015년 상반기 보유계약 십만 건당 민원건수 8.5건(업계 평균 31.5건)으로 업계 최저 수준을 기록했으며,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4년 민원발생평가에게 2등급을 획득하는 등 고객보호를 위한 혁신적인 노력이 가시화되었다.

    • 2016 Korea Bestselling Brand 라이프케어 부문 베스트셀링 브랜드 라이나생명 전성기

      라이나생명 전성기, <제1회 2016 베스트셀링 브랜드> 라이프케어 부문 수상 동아일보와 (사)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제1회 2016 베스트셀링 브랜드> 시상식에서 라이나생명 전성기가 라이프케어 부문을 수상했다. 지난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선택 받은 서비스 브랜드로 평가 받은 라이나생명 전성기는 50세 이상을 위한 라이프케어 멤버십 브랜드로 브랜드 출범 17개월 만에 가입 회원 56만 명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기존의 고령자 멤버십 서비스가 6070 실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됐던 것과 달리 10년 더 젊은 세대인 50대부터 멤버십을 제공하는 만큼 젊은 취향의 라이프케어 서비스로 차별화했으며, 활동 반경이 넓고 자유로운 50대의 라이프스타일을 그대로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인정받았다.

    • 2015소비자의 선택 The Best Brand of the Chosen by CONSUMER 라이프케어부문 대상 라이나생명 전성기

      라이나생명 전성기, <제5회 2015 소비자의 선택> 라이프케어 부문 대상 <중앙 SUNDAY>가 주최하고 중앙일보,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한 <제5회 2015 소비자의 선택>시상식에서 라이나생명 전성기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차별화와 끊임없는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와 브랜드를 제공한 성과를 인정받아 라이프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라이나생명 전성기는 지난해 6월 론칭한 이후 17개월 만에 가입 회원 56만 명을 돌파했고, 무료 가입 서비스임에도 50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와 각종 쿠폰을 제공해 심사위원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3. 2014
    • 경향신문 로고

      제 9회 경향금융교육대상 – 경향신문사장상 라이나생명은 경향신문과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신용회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 9회 경향금융교육대상’에서 경향신문사장상을 수상했다. 라이나생명은 2012년부터 보건복지부 주관’시니어인턴사업’에 참여해 은퇴한 시니어들을 금융사기방지강사로 양성하여,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금융사기방지교육’에 앞장서 왔다. 특히, 전국적으로 약 10,000여 명에게 교육을 진행해 그 공로를 인정받았고, 앞으로도 본 사업을 통해 고령층을 위한 금융사기방지교육을 진행한다.

    • KFCF(KOREA FINANCE CONSUMER FEDERATION-사단법인 금융소비자연맹)-CERTIFICATION 금융소비자 품질인증

      금융소비자연맹 ‘금융상품•서비스 소비자품질 인증’ 획득 금융소비자연맹에서 진행한 2014년 '금융상품•서비스 소비자품질 인증'에 라이나생명의 'OK 암보험'이 선정됐다. 금융소비자연맹 소비자품질인증은 금융사에서 판매하는 금융상품 및 서비스 중 소비자가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을 만큼 품질이 우수하다는 품질보증 의미로 실시하는 인증제도 이며, 금융계 최초로 소비자단체가 직접 인증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라이나생명의 ‘OK 암보험’은 유병자도 쉽게 가입할 수 있게 소비자에게 보험 가입 문턱을 낮추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본 인증을 획득했다.

  4. 2013
    • WA(WEB AWARD) 10th WINNER-웹어워드코리아 로고

      제10회 웹어워드코리아 모바일웹 최고 대상 수상 -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라이나생명의 모바일 홈페이지(http://m.lina.co.kr)가 제10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모바일웹 최고대상’을 받아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라이나생명의 모바일 홈페이지는 스마트 모바일(Smart Mobile)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와 함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강화한 점에서 큰 점수를 얻었다. 그리고, 다양하고 풍부한 컨텐츠를 기반으로 한 깔끔하고 세련된 모바일 홈페이지 디자인이 심사위원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온라인 및 웹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권위를 가지고 있으며, 2004년부터 그 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 Ministry of Health & welfare 보건복지부 로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 독거노인 보호 유공단체 표창 라이나생명은 독거노인을 위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생명보험사 중 유일하게 표창을 받았다. 이번 표창으로 라이나생명의 사회공헌활동은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우리 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인 어르신들과 사각 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집중해 온 노력을 높게 평가 받았다. 라이나생명은 ‘독거노인 사랑 잇는 전화’ 봉사활동과 함께 ‘사랑의 식품 Kit 전달’, ‘크리스마스 내福 나눔’ 등의 행사와 ‘어르신세상나들이’ 프로그램, 삶과 죽음에 대한 어르신들의 인식 개선을 통한 자살 예방 프로그램인 ‘나의 사(死)랑, 나의 인생’ 등의 활동들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 KFCF(KOREA FINANCE CONSUMER FEDERATION-사단법인 금융소비자연맹)-CERTIFICATION 금융소비자 품질인증 로고

      금융소비자연맹 ‘금융상품•서비스 소비자품질 인증’ 획득 금융소비자연맹에서 진행하는 2013년 '금융상품•서비스 소비자품질 인증'에 라이나생명의 실버암보험이 선정됐다. 금융소비자연맹 소비자품질인증은 금융사에서 판매하는 금융상품 및 서비스 중 소비자가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을 만큼 품질이 우수하다는 품질보증 의미로 실시하는 인증제도 이며, 금융계 최초로 소비자단체가 직접 인증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라이나생명의 ‘실버암보험’은 국내 최초의 고령자 대상 암보험으로서 당뇨병, 고혈압 대상자도 별도의 조건 없이 가입이 가능하고, 특히 80세 노인도 가입이 가능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아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 KSCS(KOREAN SOCIETY OF CONSUMER STUDES)-한국소비자학회 로고

      제6회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대상 수상 라이나생명은 2013년 5월 한국소비자학회에서 주관하는 제6회 소비자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대상은 매년 고객지향적 마인드로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기여를 한 기업 또는 기관을 선정하는 상으로, 라이나생명은 고객보호를 중심으로 한 고객중심경영 철학 (Innovation through Customer Centricity)과 혁신적인 상품개발 및 운영 프로세스 구축 등 전방위 고객중심경영 활동이 큰 점수를 받았다.

    • MK 매일경제 MBN-매일경제 로고

      제18회 매경 금융상품대상 특별상 수상 라이나생명 무배당 실버암보험이 매일경제에서 주관하는 금융상품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수요에 비해 공급이 턱없이 부족하고, 가입하고 싶어도 가입이 불가능했던 ‘고령자 암보험’ 시장에서 고령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는 점과 취약계층인 고령자에 대한 보험 서비스를 확대해 문제를 해결했다는 점이 인정받았다

  5. 2012
    • 시사저널 로고

      시사저널 ‘2012 바른 기업인 대상’ 나눔경영부문 수상 시사주간지 시사저널이 주최하고 국민권익위원회, 지식경제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윤리학회가 후원하는 ‘2012 바른기업인 대상’에서 라이나생명 홍봉성 대표이사는 나눔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Ministry of Health & welfare 보건복지부 로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 독거노인 보호 유공자 표창 라이나생명 사회공헌담당자는 2012년 12월 보건복지부장관상 독거노인 보호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고객으로부터 얻은 사랑을 사회에 다시 환원하고자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홀몸 어르신 사랑잇는 전화’와 ‘어르신 세상나들이’ 프로그램 등 홀몸 어르신(독거노인)지원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독거노인들의 정신건강과 삶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 Ministry of Gender Equality and Family-여성가족부 로고

      여성가족부 장관상 표창 – 다문화가족정책 유공자 표창 라이나생명은 2012년 12월 사회공헌에 앞장서 온 기업 및 개인에게 수여하는 여성가족부 장관상 다분화가족정책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라이나생명은 여성가족부, 서울대학교 치과병원과 함께 2010년부터 운영해 온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 프로그램으로 사회 취약계층 구강건강 증진과 사회통합을 위한 공동협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6. 2011
    • 부산 컨택센터 유공기업 부산시장상 상징

      부산 컨택센터 유공기업 부산시장상 수상 2011년 7월 초에 150여 석으로 부산 텔레마케팅 센터를 런칭하고 부산 여성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기업 부문 부산시장상을 수상했다.

    • FORTUNE KOREA 500 초고속성장기업 상징

      '포춘코리아 500 초고속성장기업'선정 포춘코리아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매년 공동으로 선정하는 포춘코리아 500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상이다. 라이나생명은 당기순이익 등 실적부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보험사 중에 유일하게 ‘2011년 FORTUNE KOREA 500 초고속성장기업’ 선정 되었다.

  7. 2010
    • BC카드, citibank(한국씨티은행), Hyundai Card(현대카드), SAMSUNG CARD(삼성카드)-라이나생명을 최고의 파트너사로 선정한 제휴카드사 로고

      최고의 파트너사로 선정 라이나생명이 제휴한 카드 파트너사에서 2010년 한 해 최고 또는 우수 파트너사로 선정되었다. BC카드 최우수 파트너 선정, 삼성카드 우수 제휴사 선정, 현대카드 Best Partner 선정, 한국씨티은행 Best Partnership 선정

    • 2011 한국 최고의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상징

      '일하기 좋은 회사 대상' 수상한경비즈니스에서 선정하는 ‘2010 일하기 좋은 회사 대상’은 바른 기업문화로 21세기를 주도할 기업 및 훌륭한 기업문화를 갖고 있는 기업에 주어지는 상으로 생명보험업계에서 최초로 수상했다.

    • Forbes-사회공헌대상 상징

      Forbes CSR Award 수상 포브스코리아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와 중앙일보가 후원한 '포브스 사회공헌대상(Forbes CSR Award)'에서 다문화가정지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한국사보협회 로고

      '201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사회공헌활동 부문 최우수CSR 대상 한국사보협회가 주관, 문광부, 전경련, 한국언론재단 등 30여 개의 기관이 후원하는 상으로 효과적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한 회사 또는 기관에 주어지는 상이다. 라이나생명은 2010년 사회공헌활동 부문에서 최우수 CSR대상을 수상했다.

  8. 2008
    • FINANCIAL SUPERVISORY SERVICE-금융감독원 로고

      금융감독원 선정 2008 우수금융신상품 선정 매년 금융감독원에서 선정하는 제도로 우수 금융신상품 개발자와 상품에 대해 금감원장이 포상하게 되며, 라이나생명은 국내 최초로 출시한 치과보험인 '무배당 치아사랑보험(갱신형)'으로 우수금융신상품에 선정되었다.

  9. 2006
    • GS SHOP(GS홈쇼핑) 로고

      최고의 보험 파트너사 'Best of the Best'상 수상 GS홈쇼핑이 한 해 동안 히트상품을 판매한 제휴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상으로, 라이나생명의 무배당 OK실버보험(갱신형)이 당해년 히트상품을 기록, 생보업계 최우수 보험사로 선정되었다.

  10. 2001
    • 올해의 혁신상(Innovation of the Year) 상징

      '올해의 혁신상(Innovation of the Year)' 수상 Asia Insurance Review와 The Review Worldwide Reinsurance Magazines가 선정한 '올해의 혁신상(Innovation of the Year)' 수상

사업개요

라이나생명은 고객 중심의 판매 채널 및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 있으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보험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건강과 웰빙 그리고 안정을 돕는다는 기업미션을 바탕으로, 체계화된 고객가치분석 및 전문적인 고객가치 마케팅 노하우를 통해 신규 고객부터 기존 고객까지 다양한 고객의 요구(needs)를 파악하는 등 보다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이나생명 영업마케팅 조직은 방카슈랑스, General Agency 및 생활설계사, 제휴마케팅, 다이렉트마케팅, 텔레마케팅으로 구성됩니다. 고객님께서는 라이나생명을 은행, GA설계사 및 생활설계사를 통한 직접 방문(대면채널), TV, 지상파, 케이블, 홍쇼핑, 라디오, 인터넷, 신문, 잡지, DM광고, 이벤트, 텔레마케팅 등의 채널을 통해 만나실 수 있습니다.
영업마케팅 조직

라이나생명은 5,000 여명 규모의 국내 생명보험 업계 최고의 텔레마케팅 영업 판매 조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다이렉트 마케팅을 도입한 라이나생명은 TV 광고, 홈쇼핑 등 다변화된 판매 채널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고, 전문 보험 텔레마케터가 고객에게 in-bound 및 out-bound 형태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2011년 GA(General Agency, 독립보험대리점) 영업 채널을 시작한 라이나생명은 180여 개 GA대리점과의 제휴를 통해 약 9만 2천 여명의 GA설계사를 확보하여 짧은 기간 동안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 냈으며, GA 설계사들의 대면영업을 통해 다양한 보장성 보험 상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3년 10월에는 자회사형 독립법인대리점(GA)인 금융판매 전문회사 ㈜라이나금융서비스를 공식 출범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라이나생명을 만나는 채널

라이나생명은 상품가입을 원하는 고객이 언제든지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지상파 및 케이블 TV 광고, 신문, 라디오, 홈쇼핑, 온라인 등 고객과 만나는 채널을 다변화하여 고객 중심의 보험판매 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GA설계사 및 생활 설계사들이 고객들을 직접 방문하여 라이나생명 상품 정보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제휴사 소개

마케팅 제휴

라이나생명은 다양한 기업과 제휴관계를 통해 국내 생명보험 업계 최고의 텔레마케팅 영업 판매 조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울, 대구, 광주, 부산에 콜센터가 위치해 있으며, 텔레마케터는 개별 고객의 요구(needs)에 적합한 상품을 전화를 통해 안내하며 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행복드림 LOTTE Mart(로고)

    롯데마트
  • LOTTE 롯데홈쇼핑(로고)

    롯데홈쇼핑
  • SAMSUNG CARD(로고)

    삼성카드
  • Home plus(로고)

    홈플러스
  • KEB하나은행 로고

    KEB하나은행
  • Hi Network GE Partner(로고)

    에이치아이네트워크
  • 우리카드(로고)

    우리카드
  • NH농협카드(로고)

    농협카드
  • HyundaiCard(로고)

    현대카드
  • 쇼핑의 명가-현대홈쇼핑(로고)

    현대홈쇼핑
  • BC(로고)

    BC카드
  • CJ오쇼핑(로고)

    CJ오쇼핑
  • GS SHOP(로고)

    GS홈쇼핑
  • M&SERVICE(로고)

    M&SERVICE
  • 하나SK카드(로고)

    하나SK카드
  • 참! 좋은 은행 IBK 기업은행(로고)

    기업은행
  • GS 엠비즈(로고)

    GS엠비즈
  • ns (주)농수산홈쇼핑(로고)

    (주)농수산홈쇼핑
  • SHINHAN CARD-신한카드(로고)

    신한카드
  • LOTTE CARD(로고)

    롯데카드
방카슈랑스 제휴

2005년 방카슈랑스 사업에 진출한 라이나생명은 2007년 한 해 해당 사업 부문에서 3배의 성장을 이룩하였습니다.
현재 12개 은행, 3개의 증권사와 제휴하여 혁신적이며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보험회사 최초로
모바일슈랑스를 통한 치아보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BNK-경남은행(로고)

    경남은행
  • KB 국민은행(로고)

    국민은행
  • 참! 좋은 은행 IBK 기업은행(로고)

    기업은행
  • KJB-광주은행(로고)

    광주은행
  • BNK-부산은행(로고)

    부산은행
  • 신한은행(로고)

    신한은행
  • NH투자증권(로고)

    NH투자증권
  • KEB하나은행(로고)

    KEB하나은행
  • Standard Chartered(로고)

    SC제일은행
  • 하나대투증권(로고)

    하나대투증권
  • 유안타증권(로고)

    유안타증권
  • DGB-DGB금융그룹 대구은행(로고)

    대구은행
  • citibank(로고)

    씨티은행
  • 우리나라 우리은행(로고)

    우리은행
  • K BANK(로고)

    K BANK

제휴사업 원칙

부패방지 경영원칙

라이나생명보험 주식회사는 가장 높은 기준의 윤리 경영과 청렴성을 추구합니다.

  • 우리는 부패방지를 매우 엄격하게 다루고 있으며, 우리가 사업을 영위하는 모든 국가의 부패 방지 관련 법령 준수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다음의 부패방지 관련 법령, 국제조약 및 협약 또한 지켜 나갈 것입니다.

    • 한국의 부패방지법
    • OECD 뇌물 방지 협약
    • 미국 해외부패방지법
    • 국제 연합 반부패 협약
    • 부패방지법
    • 영국 뇌물방지법
  • 우리는 전 세계의 모든 사업 파트너들도 우리의 윤리 경영 활동에 동참하여 줄 것과 이러한 우리의 노력을 지지하여 줄 것을 기대합니다.아울러, 우리와 비즈니스를 함께하는 모든 사업 파트너들이 부패방지 관련 법령 및 규칙을 준수할 것임을 기대합니다. 각자 비즈니스를 함에 있어, 우리는

    • 어떤 결정이나 행동에 직ㆍ간접적으로 영향을 주거나 부적절한 혜택을 목적으로 뇌물(금전 또는 자산, 선물 등 가치있는 것)을 약속, 제공 또는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 법령이 정부 공무원, 정당, 공직 후보자, 공공기관이나 관계자, 혹은 사기업이나 그 관계자 등 누구를 대상으로 하는지 관계 없이, 뇌물 및 부패 방지에 적용되거나 관련되는 모든 법령을 준수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