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라이나뉴스

라이나생명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라이나뉴스;제목,첨부파일,등록일의 항목으로 정보 제공
제목 라이나생명, 임직원 위한 사내 도서관 ‘생각나루’ 개관
첨부파일 등록일 2020-02-06

라이나생명, 임직원 위한 사내 도서관 ‘생각나루’ 개관


첨부이미지

2 5일 라이나생명 본사 시그나타워 23층에 임직원들을 위한 사내도서관 ‘생각나루’를 개관했다

 

라이나생명보험이 임직원들이 언제든 독서를 하고 사색을 할 수 있는 사내도서관 ‘생각나루’를 개관했다


본사 23층에 꾸며진 생각나루의 슬로건은 ‘생각이 모여 새로워지는 곳’이다. 급변하는 세상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은 ‘멈추지 않고 흐르는 유연한 생각’에서 가능하기에 자기주도형 미래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라이나생명의 의지를 담았다.

 

생각나루에는 임직원들이 직접 추천한 책을 포함해 25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된 1만권의 도서가 비치됐다. 철학, 고전, 인문학부터 경영학, 과학, 조직문화 등 다양한 장르의 서적들로 이뤄져 있다.


5일 열린 개관식에는 장류진 작가의 개관 기념 강연도 이어졌다. 장류진 작가는 <일의 기쁨과 슬픔>의 저자로 2018년 창비신인소설상 수상을 시작으로 한국문학계에 등장한 신인작가다


사내도서관 개관과 함께 북콘서트도 매주 진행한다. 장류진 작가를 시작으로 <크리에이티브는 단련된다>의 저자 이채훈, <미술관에 간 인문학자>의 저자 안현배 등 강연자들을 초청해 임직원들과의 시간을 마련한다. 3월부터는 임직원이 직접 강연자가 돼 지식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기회도 가질 계획이다.

?

 

라이나생명은 단축근무제(9to5)의 선제적 도입, 임직원 힐링워크샵과 명상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정서안정과 역량개발에 힘써왔다. 2020년에는 ‘생각나루’ 도서관 개관을 시작으로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성장시키는 ‘지식플랫폼’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라이나생명 홍봉성 사장은 “앞으로 라이나생명 임직원들의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 공간이 혁신적 기업으로 나아가는 새로운 토대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 라이나생명, 임직원 위한 사내 도서관 '생각나루' 개관 (박상섭 기자, 한국보험신문)

- 라이나생명, 사내 도서관 '생각나루' 개관 (권유승 기자, 이코노믹리뷰)

 

이동내역;이전글,다음글의 항목으로 정보제공
이전글
라이나생명, 국민은행 KB스타뱅킹 통해 당뇨보험 판매
다음글 라이나생명, 코로나19 사투 중인 의료현장에 의료물품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