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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발생되는 민원(FAQ)

불편한 사항이 있으십니까?
자주 발생되는 고객 민원 사례와 해결방안에 대해 정리된 FAQ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분쟁민원

  • 면책/감액 기간 내
    보험금 청구 분쟁
    Q(질문)암 보험을 가입하고 2달만에 암진단을 받았는데 보험금 지급이 불가한가요?
  • 보험금을 지급하지
    아니하는 보험사고
    Q(질문)보험가입 전 발치한 치아는 왜 보장이 안되나요?
  • 보험금 수익자
    미지정 관련
    Q(질문)무배당OK실버보험에 가입 후 사망 보험금을 청구했는데 수익자가 법정상속인으로 되어있다고 합니다. 가입은 제가 했는데 왜 보험금은 저 혼자 받을 수 없나요?
  • 실효 중 보험사고 발생 Q(질문)보험계약을 부활 하고 보험금을 청구하면 보장이 불가능한가요?
  • 의료 자문 진행 관련 Q(질문)암 진단을 받고 보험금을 청구했는데 왜 의료 자문을 받으라는 건가요?
  • 치매보험금 보장 급부 관련 Q(질문)치매보험에 가입하고 치매 진단을 받았는데 왜 보험금 지급이 거절된 건가요?
  • 치아보험금 연간 한도 관련 Q(질문)임플란트 연간한도가 3개 아닌가요? 왜 보험금 지급이 거절된 건가요?

일반민원

  • 약관 청약서 미수령 Q(질문)가입한 후에 약관과 청약서를 받지 못했는데 해지 가능한가요?
    A(답변) 회사가 약관 및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를 청약할 때 계약자에게 전달하지 않거나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하지 않은 때 또는 계약을 체결할 때 계약자가 청약서에 자필서명을 하지 않은 때에는 계약자는 계약이 성립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3개월 이후에는 약관과 청약서 미 수령의 사유로 품질보증해지는 불가하며, 고객님께서 요청하실 경우 재 발행이 가능합니다.
  • 자필서명 미이행 Q(질문)타인의 사망보험계약 체결 시 피보험자가 직접 자필서명 하지 않은 경우 보험 유지가 가능한가요?
  • 해지환급금 과소 지급 Q(질문)해지환급금이 너무 작네요 제가 낸 돈만큼은 줘야 되는 거 아니에요?
  • 상품유형(소멸성) Q(질문)보험 계약이 만료되었는데 만기환급금도 없이 계약이 자동 소멸되었다고 합니다.
    내가 낸 돈 일부라도 돌려주는 거 아닌가요?
  • 보험 갱신관련 Q(질문)갱신 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적이 없는데 자동 갱신이 되었어요. 어떻게 된 건가요?
  • 갱신보험료 과다인상 Q(질문)갱신보험료가 왜 이렇게 많이 올랐나요?
  • 자필서명 미이행 Q(질문)전화상으로 가입을 해서 자필서명을 하지 않았는데 보장 받는데 문제 없나요?
  • 계약전 알릴의무 위반 Q(질문)가입할 때는 별말 없이 가입을 시키더니, 보험금을 청구하니까 보험금은 지급하지 않고 보험을 해지하네요. 맞는 절차인가요?
  • 사은품 미지급/
    지연지급
    Q(질문)상담만 해도 사은품을 지급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왜 사은품이 오지 않는 건가요?
  • 마케팅 활용 동의 Q(질문)라이나생명 상품 안내에 대한 동의를 한 적이 없는데 전화를 받았습니다. 제 정보가 유출된 건가요?
  • 보험료 이중 출금 Q(질문)가상계좌로 보험료를 납입했는데 통장에서 보험료가 또 출금 되었어요.
  • 취소 보험료 환급 지연 Q(질문)신용카드로 납입한 보험료 환급이 왜 이렇게 늦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