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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권리 안내문

라이나생명의 고객권리 안내문 입니다.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목적만으로 이용되며, 상품소개 등의 목적을 위한 개인(신용)정보 수집∙제공 및 이용 동의 여부와 제휴∙부가서비스 등을 위한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 동의 여부와 관계 없이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 제휴 및 부가서비스, 신상품∙서비스 정보 등을 제공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1. 1. 본인전보의 제3자 제공사실 통보 요구
    고객님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35조에 따라 저희 회사가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생명보험협회, 타금융회사 등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은 자, 그 이용 목적, 제공한 날짜, 제공한 개인(신용)정보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저희 회사에 요구하실수 있습니다.
  2. 2.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
    고객님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36조에 따라 저희 회사가 전국은행연합회 등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 주소, 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저희 회사에 요구하실수 있습니다.
  3. 3. 본인 정보의 제3자제공동의 철회권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 연락 중지 청구 (Do-Not- Call)
    고객님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37조에 따라 가입 신청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의 개인(신용) 정보를 신용도 평가 이외의 목적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당해 금융회사가 상품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지하도록 청구(Do-Not-Call)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회사, 업무위탁사 등에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대한 동의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
    Do-Not-Call 제도;전화접수, 인터넷홈페이지, 서면접수의 항목으로 정보 제공
    전화 접수 국번없이 1588-0058-> 0번 상담원 연결 후 구두로 신청
    인터넷홈페이지 www.lina.co.kr 웹회원 로그인 ->
    [고객센터]-[1:1상담] 클릭 ->[상담신청] 클릭 후 내용 란에 다음 내용을 입력
    • -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개인(신용)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철회 및 마케팅 관련 안내 거부합니다."
    서면 접수 당사 방문하여 신분증 제시 또는 신분증 사본과 아래의 내용을 기재하여 우편으로 접수
    • - 작성하실 내용: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신용정보 제공 동의 철회 및 마케팅관련 안내 거부합니다".
    • - 보내실 곳: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봉로 48, 2층 (청진동, 시그나타워) 라이나생명보험주식회사 고객서비스센터 (우편번호: 03156)

    ※ 신청제한
    - 신청자는 신용정보주체에 한함(배우자 등 가족, 제3자는 신청금지)
    - 신규 거래고객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4. 4. 본인 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
    고객님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38조에 따라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보험개발원, 생∙손보협회, 신용조회회사, 타 금융회사 등이 보유한 본인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개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하실 수있습니다.
  5. 5. 본인 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
    고객님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39조에 따라 본인정보를 신용조회 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당사의 개인신용정보관리ㆍ보호업무 담당자 또는 협회∙금융감독원정보보호담당자 앞으로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사 신용정보 관리∙보호업무 담당자 연락처: 02-3781-1392
    • 생명보험협회 개인신용정보 보호담당자 연락처: 02-2262-6600
    • 금융감독원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연락처: 민원상담전화(국번없이) 1332
    ※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 등의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법령 등에 따라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