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로그인

계약고객님의 사이버창구 이용을 위해 간편비밀번호(최초 등록 시 휴대폰본인인증 필요) 또는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FAQ

  • Q(질문)공동인증서 로그인시 웹사이트 접속오류가 발생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답변) 다음 순서와 함께 진행 후 공동인증서 재 로그인 부탁드립니다.

    1. 모든 웹브라우저를 종료

    2. 제어판 > 인터넷옵션 > 임시인터넷파일 > 파일삭제 (임시 인터넷파일에서 쿠키 삭제) or Internet Explorer 창 띄우고 도구 > 인터넷옵션 >
    인터넷파일 쿠키 모두삭제 확인클릭 > 파일삭제

    3. 제어판 > 프로그램추가/제거 > Delfino G3 삭제

    4. www.lina.co.kr 접속한 후 보안프로그램(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
    웹상에서 바로 설치하시거나 내려 받으신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관리 > 공동인증 프로그램 설치 > 전체설치 or 필수설치)

  • Q(질문)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하였으나, 가입내용, 보장 내용, 납입내역이 확인이 되지가 않습니다.
    A(답변) 마이페이지의 나의 계약정보에 보이지 않는 경우 사이버창구의 계약조회에서는 조회가 가능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그럴 경우 보이지 않는 계약을 추가로 간편조회 서비스에서 조회 신청등록을 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이버창구의 계약 조회에서는 정상적으로 조회 가능하지만, 마이페이지의 나의 계약정보는 계약(증권)별로 조회 신청등록을 하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편조회 서비스에 조회 신청을 하셨는데도 계약이 보이지 않거나, 사이버 창구의 계약조회에서도 계약사항이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1:1 상담을 남겨주시거나,
    고객센터 1588-0058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Q(질문)공동인증서란 무엇이며,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답변) 공동인증서란 공동인증기관(Certification Authority)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로 가입자는 하나의 공동인증서 발급을 통해 모든 은행의 인터넷뱅킹 및
    전자거래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라이나생명에서는 별도로 공동인증서를 발행하지 않으며,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공동인증서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공동인증이 없는 고객께서는 불편하시더라도 주거래은행(또는 증권사)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은행 창구에서 부여된 아이디로 해당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Q(질문)공동인증 프로그램을 설치 했으나, 설치 미인식 또는 인증서 팝업이 안 뜹니다. 어떻게 해야 하죠?
    A(답변)

    1. Delfino 설치후에도 미설치로 확인되어 반복설치가 나오는 경우에는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 > TLS1.0~TLS1.2) 모두 체크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작업관리자 [프로세스]에서 delfino.exe가 확인이 안되는 경우에는 [C:\Program Files(x86)\Wizvera\Delfino-G3\delfino.exe]를 실행합니다.

    3. 재부팅하면 Delfino 미설치로 나오는 경우에는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 WIZVERA Process Manager 및 Delfino 삭제 후 다시 설치합니다.

    4. 작업관리자 [프로세스]에서 delfino.exe가 확인되나 인증서 팝업이 나오지 않는경우에는 PC 내 백신(방화벽) 프로그램 설정 변경 or 삭제합니다.

    5. Delfino 실행 시 [악의적 공격에 의해 수정되었습니다.] 라는 Message가 나오는경우에는 Delfino G3를 삭제 후 다시 설치합니다.

  • Q(질문)간편비밀번호를 등록하려는데 휴대폰 본인 인증이 필요하다고 나와요.
    A(답변) 간편비밀번호 등록을 위해서는 라이나생명 계약 여부 확인을 위해 휴대폰 본인 인증 절차가 필수로 필요합니다.
  • Q(질문)간편비밀번호를 예전에 등록했는데 다시 등록이 필요하다고 나와요.
    A(답변) 간편비밀번호는 보안 강화를 위해 라이나생명 서버에 저장하는 방식이 아닌 고객님의 기기에 암호화 되어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간편비밀번호를 최초로 등록하셨던 기기(PC, 모바일 기기 등) 및 브라우저로 접속하셔야만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기기의 오류로 인한 포맷, 프로그램 재설치 등의 사유로 재등록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기기 간의 간편비밀번호는 개별 관리되며 타 기기에 먼저 등록하셨더라도 다른 기기에서 사용 시 신규로 등록을 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Q(질문)간편비밀번호 사용을 위해서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한가요?
    A(답변) 간편비밀번호 사용을 위해 어떠한 프로그램도 설치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 Q(질문)간편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A(답변) 간편비밀번호 변경을 원하실 경우 [해지] 후 [등록] 절차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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