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설치 공동인증서 이용안내
무설치 공동인증서란?
공동인증 프로그램(ActiveX)을 설치하지 않고 인증 가능한 공동인증서입니다. 신규/재발급의 경우 이용하시는 은행, 증권회사의 공동인증센터에서 무설치 공동인증서(또는 브라우저 인증서)로 발급이 필요하며, 기존에 발급받은 공동인증서가 있으셔서 이를 이용할 경우 무설치 공동인증서 영역에 저장 후 이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각 이용방법 참고 부탁드립니다.
무설치 공동인증서(브라우저 인증서) 신규/재발급 방법
01 공동인증서를 이용하시는 은행, 증권회사 홈페이지의 공동인증센터에서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에 접속하시어 각종 동의 및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02 인증서 저장위치 선택시 '브라우저(또는 무설치)'로 선택하여 저장한 후, 인증시 암호를 설정 후 발급을 완료합니다.
03 은행, 증권회사에서 신규 또는 재발급받은 인증서를 라이나생명에서 이용하기 위해 최초 1회 공동인증서 등록이 필요합니다.
인증서관리 > 공동인증서 등록/변경 메뉴에서 인증서 등록 후 로그인하시면 사이버창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인증서를 무설치 공동인증서(브라우저 인증서)로 변환하는 방법
무설치 공동인증서(브라우저 인증서)를 이미 보유하신 고객님은 '무설치 공동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신 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시여 로그인 가능합니다. 단, 인증서 발급 후 라이나생명에서 공동인증서 등록 절차를 진행하지 않은 인증서는 최초 1회 등록이 필요합니다.
01 로그인 메뉴에서 '무설치 공동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02 '인증서 찾기'버튼을 선택한 후 인증서 변환 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03 변환 프로그램을 통해 PC에 등록된 인증서를 무설치 공동인증서(브라우저 인증서) (*.pfx, *p12)로 변환하여 저장합니다.
04 '인증서찾기'에서 '인증서(*.pfx, *p12)열기'선택한 후 인증서 암호 입력 후 브라우저 인증서 영역에 인증서가 저장됩니다.
해당 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사이버 창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